그대로 놀리면 좀 아까워서 이걸 PC에 연결해서 2개의 스피커가 동시에 재생되게 할 순없나? 생각했다.
좀 찾아보니 스테레오믹스로 기본장치/기본통신장치로 나누어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으나 내 사운드카드는 여의치 않았다.
그래서 해본것이 보이스미터였다.
보이스 미터로 하드웨어 출력 1, 출력 2를 잡아주고, 보이스미터 가상 출력으로 재생시키면 깔끔하게 출력되는걸 확인했다.
심지어는 블루투스와 유선이다보니 싱크가 좀 맞지 않는 부분도 보이스미터로 조율할 수 있었다.
그러나..
스피커가 두개이다보니 각각의 볼륨 조절을 따로 해야했다. 보이스미터 input의 소리를 올린다고 조정이 되는게 아니고 각 스피커의 데시벨을 따로 조절해야하는 느낌..
즉 음소거도 한번에 되지 않는것이고 이래저래 불편함이 초래될 것 같아 하드웨어적 방법이 없나 찾아보고 있었는데,
광출력도 분배가 된다는걸 알게 되었다... 세상엔 없는게 없구나
내가 DAC나 AUX같은걸 쓰는게 아니고 마침 광출력을 쓰고 있던 찰나에 sp2도 광출력을 입력을 지원했기때문에 알아보았고..
광출력 분배기를 사서 연결하니 잘 나온다.
사운드카드에서 좌/중앙/우 로 설정해주었는데 체감?은 솔직히 잘 모르겠다.
내 PC세팅 특성이 스피커가 공중에 떠있는게 좀 아쉬웠어서 아래쪽에 배치해본건데 이제 빈틈없이 나오는 그런 기분적인 기분말고는 막 엄청 좋아진것 같진않다. 그래도 놀리는 기기 없이 다 쓸수있으니 한잔해...